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힘든 자영업자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이런게 있었네요

by 알쏭달쏭정치 2018. 11. 24.

목차

    최저임금 상승과 경제 악화로 인해 요즘 중소자영업자들은 그야 말로 울상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이렇게 힘들 때,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상품을 보고 조금 희망이 생겼네요.




    이 상품은 최장 5년간 자금 융통이 가능하고, 최고 1억원이 가능하며, 보증이나 담보가 없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현재 사업을 하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 상품은 일시상환과 분할 상환이 가능하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금액과 기간, 이자계산기를 통해 이자 등에 대한 상세한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를 위한 가계 생활안정자금 상품으로 무보증, 최고 1억원 이내에서 융통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요즘 세상에 담보 없이 이렇게 돈 빌려주는 곳이 많지는 않잖아요.




    더군다나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은 당연 보유하고 계실테고, 소득금액증명원 등만 홈택스에서 출력한다면 확인 서류는 신분증만 챙기면 끝입니다. 간편하쥬?




    가장 중요한 금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금리 부분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요, 기준금리가 금융채 기준 6개월과 12개월 각각 1.94%와 2.03%로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여기에 가산금리를 포함하고 우대금리를 적용한다면 고객의 최종 금리가 산출되는데, 최저 4.56%에서 최고 5.46% 금리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5000만원을 5년 동안 5%로 빌린 뒤 얼마나 갚아야 되는지 홈페이지에 있는 대출계산기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5000만원을 5년동안 5% 금리로 빌린 뒤 갚아나가야 할 월평균 상환 원금은 833,333원이고 월평균 이자액은 110,228원으로, 총 943,562원씩 한 달에 갚아나간다면 5년 후 청산하게 됩니다.


    이러한 계산은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해볼 수 있으니 참 유용하네요.



    만기일 경과 후 금액을 전액 상환하지 않거나 기한 연장하지 않은 경우에는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따라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어 잔액에 대한 지연배상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연체되지 않게 꼭 유의하시구요.




    연체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연체 기간에 따라 신용불량정보거래자로 등록되어 금융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신불자는 되지 말자구요 ㅠ.ㅠ






    참고로 KB 사업자 가계행복 상품은 대출금 5천만원 까지는 수입인지 비용이 없으며 이를 초과할 시에 금액별 수입인지 비용이 차등 부과된다고 합니다. 수입인지 비용은 고객과 은행이 각각 절반씩 부담한다고 나와있군요.


    금리재산정주기가 도래하거나 금액 기한연장을 하는경우, 거래실적이나 우대금리 제공조건 등의 충족 여부 그리고 신용등급 변호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는 상승될 수 있다는 점도 상품 신청 전 미리 알아두셔야 할 정보입니다.


    힘든 자영업자들을 위한 상품이니, 장사 안된다고 너무 낙담하지 마시구요, 이 상품은 KB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영업점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